안녕하세요. 앱모미팅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료 일정관리 어플 추천 TOP 8 글을 작성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할 일이 무척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 달의 친구 결혼식부터 대출 이자내기, 자격증 따기 등 머릿속으로만 생각하고 실천하기에는 해야 할일, 해야되는 일이 많기에 우리는 기록하며 일정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럴 때에는 스마트폰에서 무료 일정관리 어플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일정 관리 어플을 이용하면 스케줄 달력에 할 일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실천여부부터 알림, 꾸미기까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개인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 그룹원과 함께 각자의 일정을 함께 공유하고 열람도 할 수 있기에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정을 관리할 때에도 무척 편리합니다. 본문에서는 8가지의 무료 일정관리 어플을 안내드리니 원하시는 앱을 설치 후 바로 이용해보세요.
1. 네이버 캘린더 - Naver Calendar 어플
네이버 캘린더 어플 소개
네이버 캘린더(Naver Calendar)는 뛰어난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을 다수 사용할 수 있는 인기있는 일정 관리 어플입니다. 네이버 캘린더 어플에서는 여러가지 캘린더 뷰 타입과 다크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며 총 700여종의 무료 스티커를 제공하여 당신의 스케줄을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 정보와 스마트 브리핑 기능을 통해 일정을 관리하는 동시에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항목들을 통합하여 나의 모든 일상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정, 기념일, 할 일, 습관, 다이어리까지 한데 모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 어플 주요 특징
- 1. 다양한 뷰 타입 및 다크모드: 네이버 캘린더는 다양한 캘린더 뷰 타입과 다크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환경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무료 스티커 제공: 앱은 사용자들에게 700여종의 무료 스티커를 제공하여 일정을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 3. 날씨 정보 및 스마트 브리핑: 사용자는 일정 관리와 함께 날씨 정보와 스마트 브리핑을 통해 주변 상황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모바일 앱과 PC웹 동기화: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일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과 PC 웹 간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 5. 일정, 기념일, 할 일, 습관, 다이어리 통합 관리: 사용자는 각종 일정뿐만 아니라 할 일, 기념일, 습관, 다이어리를 통합하여 효율적으로 일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6. 제 때 알려주는 알림: 어플은 사용자가 잊기 쉬운 기념일을 포함한 일정에 대한 제 때 알림을 제공하여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7. 편리한 일정 쓰기: 일정, 할 일, 습관, 다이어리를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한 번의 터치로 빠르게 일정을 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8. 다양한 뷰타입으로 일정 보기: 월간, 주간, 목록, 타임 뷰 등 다양한 뷰타입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9. 범주, 스티커로 꾸미는 재미: 일정과 기념일에 원하는 색상 및 스티커를 지정하여 시각적으로 일정을 꾸밀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 10. 위젯으로 스마트폰 바탕에서 일정 확인: 다양한 위젯을 통해 스마트폰 바탕에서 빠르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 날씨 정보 제공: 주간 뷰에서 한 주간의 일기 예보를 확인하고, 목록 뷰 및 타임 뷰에서는 현재 날씨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2. 할 일 간편 관리: 그날그날의 할 일을 빠르게 등록하고, 기한별 및 그룹별로 편리하게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13. 기념일 D-day 확인: 다가오는 기념일을 D-day로 확인하여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 14. 공유 캘린더 기능: 친구, 가족, 연인, 회사 구성원과 캘린더를 공유하여 함께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15. 시간표 기능 지원: 학생이나 주부들을 위한 시간표 기능을 제공하여 간편하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6. 다른 캘린더와 손쉬운 연동: 사용자의 기기에 저장된 다른 캘린더의 일정도 한 번에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7. 시간대 변경 기능: 해외에서도 손쉽게 일정을 잡을 수 있도록 시간대를 변경하여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비지니스 달력 2 - 캘린더, 플래너, 스케줄러, 할일 앱
비지니스 달력 2 앱 소개
비지니스 달력 2는 어워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일정 관리 어플로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수적인 일정 및 작업 관리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이 어플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이벤트 플래너 및 작업 관리로 사용자는 손쉽게 일정을 조직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월, 주, 하루 단위로 일정을 효과적으로 표시하며 년도 전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지니스 달력 2는 직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쉬운 탐색을 제공하는데요. 텍스트와 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월별 보기, 팝업 기능을 통한 이벤트 세부 사항 확인, 그리고 자유로운 스크롤링과 줌이 가능한 다양한 날짜 범위 선택 기능이 특징입니다.
비지니스 달력 2 앱 주요 특징
- 1. 캘린더 어플 어워드 수상: 비지니스 달력 2는 캘린더앱 어워드에서 수상한 우수한 어플로서 현업에서 신뢰받는 기능을 자랑합니다.
- 2. 강력한 이벤트 플래너 및 작업 관리: 사용자는 손쉽게 일정을 조직하고 추적할 수 있으며, 월, 주, 하루 단위로 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일정 표시 옵션: 월, 주, 하루보기 및 년도 전체를 통해 다양한 시각적 표현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일정을 더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4. 안드로이드 캘린더 동기화: 구글 캘린더와의 동기화를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간편하게 캘린더를 교환하거나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 5. 현지 일정 및 작업에 대한 완벽한 지원: 지역 일정과 작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사용자의 비즈니스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듭니다.
- 6. 고급 이벤트 알림: 고급 이벤트 알림 기능을 통해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고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7. 다양한 시각화 기능: 월별 보기, 팝업 기능, 자유로운 스크롤링과 줌이 가능한 다양한 날짜 범위 선택 기능을 통해 직관적인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 8. 사용자 정의와 편의성: 다양한 설정 옵션과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해 앱을 개인화하고, 사용자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3. 구글 캘린더 어플
구글 캘린더 어플 소개
Google Calendar 어플은 Google Workspace에 속한 공식 캘린더 어플로 Android 기기, 태블릿, 그리고 Wear O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글 캘린더를 일정 관리 어플로 사용할 경우 여러 가지 캘린더 뷰를 제공하여, 월별, 주별, 일별로 뷰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에 포함된 일정들이 자동으로 캘린더에 추가되어, 항공편, 호텔 예약, 콘서트, 음식점 예약 등이 편리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Tasks 기능을 통해 일정뿐만 아니라 할 일까지 생성, 관리, 확인할 수 있으며, Google Calendar는 Exchange를 포함한 모든 캘린더와 호환됩니다. Wear OS 기기에서는 이동 중에도 일정이나 할 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시간에 맞춰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카드와 정보 표시를 지원합니다.
구글 캘린더 어플 주요 특징
- 1. 다양한 캘린더 뷰: Google Calendar는 월별, 주별, 일별 뷰 간에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캘린더 뷰를 제공합니다.
- 2. Gmail 연동: Gmail에 포함된 일정은 자동으로 캘린더에 추가되어 항공편, 호텔 예약, 콘서트 등이 편리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 3. Tasks 기능: 일정 뿐만 아니라 할 일까지 생성, 관리, 확인할 수 있는 Tasks 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4. 모든 캘린더 통합: Google Calendar는 Exchange를 포함하여 휴대전화의 모든 캘린더와 호환되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5. 이동 중에도 관리: Wear OS 기기에서는 Google Calendar가 시간에 맞춰 알림을 보내고 카드와 정보 표시를 지원하여 이동 중에도 일정 및 할 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6. Google Workspace 통합: Google Calendar는 Google Workspace에 통합되어 동료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회의 일정 예약, 회의실 확인, 캘린더 공유 등을 가능하게 합니다.
- 7. 다양한 팀 협업 기능: Google Workspace를 통해 동료의 참석 여부 확인, 동료의 캘린더를 단일 뷰에 배치하여 빠르게 회의 일정 예약, 회의실이나 공용 리소스의 사용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8. 다양한 플랫폼 지원: 노트북, 태블릿, 휴대전화에서 언제든지 캘린더에 액세스 가능하며, 웹에서 캘린더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 9. Google 소셜미디어 팔로우: Google Workspace의 소식을 Twitter, Linkedin, Facebook에서 팔로우하여 최신 업데이트 및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TimeTree - 공유 캘린더 앱
TimeTree - 공유 캘린더 앱 소개
TimeTree 어플은 4300만 이상의 사용자가 선택한 만큼 인기 있는 일정 관리 어플입니다. TimeTree의 주요 특징은 캘린더를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등 그룹별로 작성할 수 있게 해주며 일정에 대한 알림 기능, Google 캘린더와의 연동, ToDo리스트와 메모 공유, 일정별 대화 기능, PC에서의 이용, 위젯 지원, 음력 반복 일정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남편이나 아내의 일정을 걱정할 필요 없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유치원 및 학교 행사, 즐겨찾는 아이돌의 활동 등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한해 동안의 일정을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고 싶다면, TimeTree를 사용해보세요. 언제나 여러분의 삶을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TimeTree - 공유 캘린더 앱 주요 특징
- 1. TimeTree - 공유 캘린더: 43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선택한 캘린더 어플로, 가족, 부부, 아르바이트, 연인 등 다양한 그룹별로 일정을 공유하고 관리합니다.
- 2. 캘린더 공유: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등 필요한 상대와 그룹별로 캘린더를 작성할 수 있어 일정 관리가 효과적입니다.
- 3. 일정 알림: 일정 작성, 변경, 댓글 추가 등 업데이트 시 푸시알림을 통해 사용자가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4. Google 캘린더 연동: Google 캘린더와의 연동을 지원하여 편리하게 일정을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5. ToDo리스트와 메모: 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할일이나 메모를 캘린더에서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6. 일정 별 대화 기능: 모든 일정에 대해 댓글을 추가하고 확인할 수 있어 세부사항을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의논할 수 있습니다.
- 7. PC에서도 확인 가능: 웹 브라우저를 통해 PC에서도 TimeTree 캘린더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8. 위젯: 앱을 열지 않아도 홈 화면에서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 9. 음력 반복 일정 지원: 생일, 추석, 설날 등의 음력 기념일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10. 사용자 편의성 강화: 남편, 아내의 일정 관리부터 유치원 행사, 즐겨찾는 아이돌 활동 기록까지 사용자들의 다양한 일상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 11. 다양한 연동 및 소셜 미디어: TimeTree는 Facebook, Twitter, Instagram, TikTok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5. 심플 캘린더: 일정 플래너, 할일 메모 위젯 달력 앱
심플 캘린더 앱 소개
심플 캘린더 - 일정 플래너 및 할일 메모 어플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글자 크기를 조절하고 자신만의 캘린더 디자인을 선택하여 일정 및 할일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리스트 메모와 달력 메모장은 완벽한 시간 관리를 위한 동반자 역할을 하며, 한국어 음력 달력과 최신 위젯 기능도 지원합니다.
심플 캘린더 어플은 복잡한 기능은 배제하고 필수적인 일정 관리 어플 기능에만 중점을 두었습니다. 글자 크기는 5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다양한 위젯을 활용하여 주간 일정, 할일 체크리스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일정 공유 어플과 연동하여 스터디 플래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일 일정, 할일, 학습 플래너를 작성하고 손쉽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심플 캘린더 앱 주요 특징
- 1. 간편한 일정 관리: 무료로 제공되는 캘린더 어플로, 사용자는 간단하게 일정과 할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2. 다양한 디자인 및 글자 사이즈 조절: 사용자는 캘린더의 디자인을 선택하고 글자 크기를 조절하여 개인 맞춤형 일정 관리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3. 체크리스트 메모 기능: 일정과 함께 체크리스트 메모를 작성하여 할일을 명확하게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 4. 음력 달력 지원: 한국 사용자를 위한 특화된 기능으로, 음력 달력을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적인 행사 및 기념일을 고려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5. 위젯 기능: 다양한 위젯을 활용하여 홈 화면에서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간 일정, 할일 체크리스트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6. 일정 공유 기능: 다른 사용자와의 일정 공유가 가능하며, 특히 스터디 그룹이나 비즈니스 팀과의 협업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7. 보안 기능: 패스코드 잠금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일정과 메모를 보안하여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8. 미리 알림 설정: 중요한 일정에 대한 미리 알림을 설정하여 놓치지 않고 계획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알림이 울립니다.
6. N 캘린더: 일정 플래너, 할일 메모 위젯 어플
N 캘린더 어플 소개
N 캘린더 앱은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어플입니다. 언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자 사이즈를 조절하고,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복잡한 기능은 하나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가장 사용하기 쉬운 캘린더 앱을 찾고 계신다면 바로 N 캘린더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 캘린더 어플 주요 특징
- 1. N 캘린더: 사용자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효율적이고 편리한 캘린더 앱입니다.
- 2. 글자 사이즈 조절 (10단계): 10가지 다양한 크기로 텍스트를 조절하여 최적화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 3. 주/일/월 캘린더 기능: 월, 주, 일별로 빠르게 전환하여 다양한 시각화 옵션을 제공합니다.
- 4. 각주 색상 구분: 각 일정을 색상으로 구분하여 일상, 업무, 기타 등의 목적에 따라 캘린더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5. 메모 및 URL, 지도 입력: 각 일정에 메모, URL, 지도 등의 부가 정보를 추가하여 더욱 풍부한 일정 관리가 가능합니다.
- 6. 다른 일정 앱 연동: 다른 일정 관리 앱과의 연동을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 7. 패스코드 잠금 기능: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패스코드 잠금 기능으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8. 알림 설정 기능: 일정에 맞춰 알림을 설정하여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7. Todoist: 할일 목록 & 플래너 어플
Todoist: 할일 목록 & 플래너 어플 소개
Todoist: 할일 목록 & 플래너 어플은 전 세계적으로 3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일정 관리 어플입니다. 유용한 일상 언어 인식과 반복 마감 날짜를 활용하여 간단한 작업부터 복잡한 업무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Todoist는 앱, 확장 프로그램, 위젯을 비롯한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캘린더, 음성 어시스턴트, 아웃룩, 지메일, 슬랙 등 60개 이상의 툴과 연동하여 일과 생활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작업을 다른 사람에게 할당하고 댓글을 달고 음성 메모를 남기며 파일을 첨부하여 모든 규모의 프로젝트를 협업할 수 있습니다. Todoist는 미팅 안건부터 결혼 계획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다양한 프로젝트 템플릿을 제공하며, 시각적 작업 우선 순위 레벨을 설정하여 작업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Todoist: 할일 목록 & 플래너 어플 주요 특징
- 1. 빠른 추가: 머릿속에 떠오르는 작업을 빠르게 추가하여 정신적 부담을 덜 수 있는 기능 제공
- 2. 일상 언어 인식: 유용한 일상 언어 인식과 반복 마감 날짜 설정으로 복잡한 업무도 효과적으로 관리 가능
- 3. 다양한 플랫폼 지원: 앱, 확장 프로그램, 위젯 등 모든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60+ 툴과의 연동 제공
- 4. 협업 기능: 작업 할당, 댓글, 음성 메모, 파일 첨부를 통해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공동 관리
- 5. 프로젝트 템플릿: 다양한 프로젝트 템플릿을 활용하여 미팅 안건부터 결혼 계획까지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음
- 6. 시각적 우선 순위 설정: 작업의 중요도에 따라 시각적 우선 순위 레벨을 설정하여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
- 7. 안드로이드 특징: 멋진 디자인, 다양한 기기 간 동기화, 세부사항 인식, 위치 기반 미리 알림 등 안드로이드 특화 기능 제공
- 8. 다양한 유형의 이용자 지원: 일일 미리 알림, 습관 트래커, 주간/휴가 플래너, 프로젝트 관리, 작업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
8. Any.do: 작업 + 캘린더 + 미리 알림 플래너 앱
Any.do 플래너 앱 소개
Any.do는 작업, 캘린더, 미리 알림, 그리고 플래너를 결합한 혁신적인 일정 관리 앱인데요. 해당 어플은 목록, 작업, 미리 알림, 캘린더 이벤트, 그리고 식료품 목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며, 사용자의 생활을 간편하게 정리합니다. 또한 동기화 기능을 통해 모든 기기 간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하며 한 시간 알림, 반복 알림, 그리고 위치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전달합니다.
참고로 달력 위젯은 사용자가 편하게 항상 목록과 캘린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그래서 다양한 달력 전망과 일정보기를 통해 사용자는 중요한 행사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ny.do 플래너 앱 주요 특징
- 1. 다양한 기능 통합: Any.do는 작업, 캘린더, 미리 알림, 그리고 플래너를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자가 업무 및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 2. Google 편집자의 선택: 수상 경력에 빛나며 Google의 편집자의 선택으로 선정되어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 3. 효율적인 동기화: 모든 기기 간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다양한 알림 기능: 한 시간 알림, 반복 알림, 그리고 위치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전달하여 일상 생활을 조직화합니다.
- 5. 협업 및 할당 작업: 작업 목록에서 공동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할당 작업을 공유함으로써 팀원 간의 협업을 간편하게 도와줍니다.
- 6. 다양한 달력 전망: 손에 항상 목록과 캘린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달력 위젯을 제공하며, 일정보기, 주간 일정보기 등 다양한 전망을 지원하여 중요한 행사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7. 다양한 통합 옵션: Google 캘린더, 아웃룩, 싸이 월드, 미투데이, 슬랙, Gmail, 구글 작업, 에버 노트, Trello 등과 통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의 작업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 8. 종합적인 생산성 도구: 할 일 목록, 달력, 일일 도우미, 생산성 향상 도구, 가족 주최자, 쇼핑 목록 관리 등을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 9. 강력한 작업 목록 관리: 이메일, Gmail, 아웃룩에서 바로 목록을 추가하거나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작업 목록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10. 간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드래그 앤 드롭, 강타 및 흔들어서 완료 등의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간편하게 조직을 유지하고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